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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세드
도박사
씰경력7년이상
작성 일 17.09.18
조회 수 602
댓글 14
게시물주소 : http://sealplay.com/free/6427298

플위측도 씰플을 보는것으로 알고 있기에

휴식기에 들어서기전 게임에 대한 애정으로

유저와 게임사의 상생 을 위해 건의해봅니다.

 

1.황금상자 득할수 있는 템의 변화 및 소켓

황금상자에 나오는 쓰레기 템의 변화.

한지유.지키조각.골.화.블랙.소울.자연석 유지.

외 상점에 버리는 목록들 삭제.

 알,펫.코튬장비 등은 극악의 확률로 변경.

템 에다가 소켓 1~2개 을 뚫게 변경.

스페셜템 에  메리트 추가 2~3개

(제작하기 힘든만큼 그 값어치를 인정)

소켓 뚫는거는 캐시샵 캐시 

소켓에 박을수 있는 보석은  착용.해지 가능

소켓에 박을수 있는 보석은 황금상자에서 획득가능

근력.집중.지력.감각. / 10  13  15  20  25 

이속.공속.체력.마나  1 .2. 4. 7. 10 & / % 

1% 5개   합성 2  이렇게  5단계 가능 하지만.

황금상자목록은 4단계 까지 획득가능. (극악)

소켓 시스템은 다른게임도 많지만, 무분별한 황상

템 목록보다는 시장붕괴 덜 형성

신규템 등장으로 인한 .기존템 폐기물 완화.

개성.컨셉 다양한 유도

 

2.쓰이지않는 엑작 템들 촉매 가능하게 전환,

메이드.학복.외  옵이 안좋아 방치된 템들

위 보석들로 전환할수 있게 변경

 

3.만랩 확대 및 케릭 밸런스 

기존 261이 생각보다 너무 쉬웠음.

261부터 2배 및 구간 변경을 통해 렙업 독촉

261~270필요경험치 40억(기존 2배)

270~280 필요경험치 80억(기존 4배)

이런식으로  300정도  확대, 노력으로 인한

스펙향상 및  사냥,렙업의 동기부여.

(어쩌니 저쩌니 했어도 결국 확대가능)

 

 신규 레이드. 부분 타격내성 추가로 인한

갓검성.  독주시대에서 탈피.

마력영향도 받는

자객.총잡이.활잡이.도박사.빙.화마 일자리창출

( 될런지 모르겠지만..)

 

4.부분,일체 형 코스튬 다양화

새로 만드는게 귀찮다면 복고도 좋은.

이소룡복 노.초.빨 

피겨퀸 복.. 외 기타 등등 캐시샵 판매

 

5.추후에 나올 신규템 역시 필드 드랍을 통해

신규.복규 유저의 일확천금? 기회제공

(구 버날.공갈 등 보다 더 낮은 드랍율 )

 

6.통섭 레이드 변환,

신규 귀속악세 및 템 을 획득할수 있는

다수가 모여야만 하는 수준의 난이도급

(구 스케 6인팟 정도 기준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지만 창렬스러운 몸빵) 으로

 

다수가 모여야 가능한 규모 로

솔플유저.소규모 길드분들도 참여할수 있는

기회제공..

 

7.매일매일 접속으로 인한 캐시템 지급 이벤트

지속,  1일치 또는 시간제 

거래불가형 알비 도구2.보석함.스알비 보석함

뜬금포 지급

 

게임하면서 이랬음.. 하고 생각했던거라.

긴?글을 씀에도 불구하고 금방금방 써 내려갔네요,

 

추석 끝나고 휴식기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 시기가 빨리와 아쉽네용.

즐거운 씰 여행 하세요^^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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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낭소리
11:49 17-09-18
 
제발 씰도 넥슨처럼 양아치짓 좀해서라도  사람 좀 끌어다 모았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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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퍙
11:57 17-09-18
 
소켓 뚫는건 불가  왜냐하면 게임 시스템을 건드려야 해서 복잡해지니깐 그런 시스템적으로 바뀌는건 현상황에서 어렵지 않을까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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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D
12:05 17-09-18
 
너무 양아치적인 부분은 그렇지만, 유저와 게임사가
공존,할수 있는 방향으로 다양한 면에서 캐시소모를
유발할수 있어야합니다, 시스템적으로 바꾸는거 역시
쉽지않은것은 알고 있지만, 그런 일을 하라고 
게임 개발사가 있는거고  캐시를 구매하는게 하는
능력도 개발사 능력입니다, 능력없으면 직원을 구해서
라도 문제점을 찾고 고쳐야하는부분이죠.예전에는
시스템 상황상 안된다 하던것들도 다 해결되더군요..
인벤확장.잡템 300개 이상 획득가능.만랩제한 변경
캐릭창 확대..등등 개발.시스템의 어쩌구 저쩌구 하던게
결국 하나하나씩 가능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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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퍙
12:25 17-09-18
 

그런것들은 사실 기존에 있던거에서 추가한 부분이니깐 할 수 있었던 거이였지요 . 인벤토리 추가도 기존에 1,2 추가되었는데 3이 안될건 없었고 ㅅ켓이 기존에 있었다면 모를까 ...시간이 오래걸리던지 그러겠죠 . 시스템적으로 건드리는 부분은  쉽진않죠 현실적으론 . 뭐 꼭 그런거 안해도 서로 윈윈하는 캐쉬아이템 같으거나 그런게 좋을듯  소켓은 기존에 있던게 아니니깐 어렵다고 한것이지요 시스템상황상 안되던 것들이 된건 없는것같아요 뭐가 있나요? 제가 궁금해서 물어볼께요 ..제가 혹시 몰랐던 것들이 있을수도 있으니깐 ..기존에 있던거에서 추가한거나 상향된거 말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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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용의비늘레니테아르o
12:40 17-09-18
 
플위측에 장문으로 글을 써봐야 유관부서 전달한다는 내용 밖에 안오는 실정이니

구태어 무언가 건의가 필요하면 일정 수 이상의 실유저가 판교로 가서 대표자 또는 담당자과 간담회를 하는것이 좋아 보이네요 

EXID님 선봉에 서주시면 부산에서 올라갈 용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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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taz
12:47 17-09-18
 
솔직히 잡템 수량 물약 수량 999로 바꾸고 보석류들도 수량 겹치게 해주고 인벤확장으로 벌돈을 EXID님 말씀처럼 템 소켓장착으로 전환해본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템들을 1~3소켓 으로 하고 최대 소켓수량을 제한을 둬서 최상위급 템은 3소켓까지 저렙때부터 사용가능한 장비(현재 최종템인 해군용기사 같은경우)는 1소켓 정도로 해두고  추가소켓확장 캐시템을 만들어서 1~3소켓 +1을 하는식으로 최상위 템은 4소켓까지 용기 해군같이 저렙이지만 최고렙까지 사용가능한 아이템은 2소켓까지 가능하게 한다면
좀더 최상위템들 활용도가 늘어날것 같습니다.

소켓에 박을수 있는 아이템 즉 룬이라고 친다면
룬은  근력 집중 지능 정신 체력 감각 이런식으로 스텟의 룬 으로 책정하고
1~5급으로 한뒤
2의 배수로  5급룬은 10의 스텟을 박게 한다면
템으로만 상하신모.무기.이렇게 5종류만 소켓을 한다치면
5부위 × 4소켓 × 5급룬(10) = 200의 스텟을 추가로 얻겠죠.

또한  이 소켓 시스템으로 인해서 너무 오버스펙이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무기 = 근력/지능 룬 한정
투구 = 집중/감각 룬 한정
상의 = 체력/정신 룬 한정
하의 = 체력/정신 룬 한정
신발 = 집중/감각 룬 한정.

그리고 현탑 및 레이드 솔플로 돌면서 하는경우가 많은데
이경우를 해소 하기 위해서는
경험치 관련 균등분배.
기존 마리당 10만이라 치면 6인 풀파 입방시 10만 × 파티원수증가율 × 개인증가율을
적용 시킨다면  파티로 해서 가는 경우가 많겠죠.
그리고 현탑 보스의경우 렙차 때문에 잡아도 소용이 없으니 1층 싹쓸이 렙업코스로 쓰는경우가 많은데  파티로 가서 잡을시 보상획득이 가능한 시스템이 있다면
180찍으신분들이  풀파로 몰려가서 잡는경우도 많겠죠.

뭐 우리가 떠들어 봐야

의리로 돌리는 한국서버 같은데.. 될까뇨???
profile
EXID
12:59 17-09-18
 
USB팀장 님의 의견처럼 예전에 제 기억이 맞다면
메테워님을 비롯해 몇몇분들이 간담회를 가신적이
있었던것같습니다.가시기전에 씰플유저들의 의견을 
묻고 전달하신걸로 기억하고, 게임상 내에서 나비드
운영자가 모여 논의를 한적도 있는걸로 기억합니다.
이런 기회가 아주 가끔이라도 있었음 좋겠습니다.
profile
EXID
13:19 17-09-18
 
BUstaz 님 말씀처럼 나누는것도 오버스펙을 방지할수
있지만, 차별을 원하고 좀더 높은걸 원하는 유저가 있고
오버스펙을 원하는 유저도 있습니다.과거 민×님
루××님 처럼 제한을 두기보다  여유 나 능력 한에서
상.하.신.무기.악세 한에서,  소켓을 1~3선 정도로하고..
일반적으로 상.하.신.모.악세 풀피 25퍼 무기까지하면
무옵템들보다 수백억을 더 써야하는 투자처럼 
가능성을 열어두는것도 좋은방법같습니다.
profile
EXID
13:32 17-09-18
 
파퍙님 글에 장문을 쓰다 마지막에 목록을 눌러버린ㅜ
기존인벤도 확장 가능,뚫릴 여지 없이 딱 40칸이었어용
귀속악세 칸도 지금보면 늘어난 부분이고,  베펫도 없었던
부분이 생긴방식이고.
다르겠지만 기존템에 소켓 박는게 불가능할 부분은
아닌것같습니다.좋게좋게 좋은방법으로 흥해서
오래오래 지속했음좋겠네요
profile
title: 용의비늘레니테아르o
13:52 17-09-18
 

일단 머 씰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퍼블리싱 게임입니다

즉 제작은 a회사 유통 및 관리 유지보수는 b회사가 a회사에 판권을 돈을 주고 사온 게임이라는거죠 그라곤 엔터테이먼트에서 개발하여 YNK 이루 플위 까지 오는 과정에서 원 개발자가 틀을 잡아논 코딩을 후발 개발자가 손을 못대서 만랩을 못 풀었던 걸로 사료 되고  금번 지하수로 업댓과 만랩 일부 해제는 아웃소싱으로 개발한걸로 사료 됩니다. (지극히 제 주관적인 견해 입죠 ...) 위 일륜의 과정에 일정금액과 시간이 투자 되어야 하는 베이스가 있어서 유저 건의가 씨알이 맥힐지 의문이긴 하다만 EXID님 판교 본사 내방 하실수 있다고 하시면저도 올라가서 힘실어 드리겠습니다.

profile
EXID
14:18 17-09-18
 
외롭지 않게 같이 가주시겠다니 감사합니다.ㅜ
어떻게 보면 다달이 45만원씩 서비스를 이용했던
손님입장이지만 일개 유저를약속도, 일정도 없이
올라갈 만나겠면 만나줄지도 의문이겠네요,
유저간담회만 열린다면 같이 참여해봐용
profile
title: 용의비늘레니테아르o
15:30 17-09-18
 
일단 자게 예전글 보면 장미 통광버그때 본사 가신분 있는데

응대 담당이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랑 한번 날짜 조율해서 A4용지에 건의사항보단 개선사항부터 정리해서 

한번 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끝나고 나서 아재둘이서 맥주나 한잔 하구요 ㅎㅎ
profile
ASKA
18:53 17-09-18
 

현시점에서  버그도 똑바로 고쳐주려 하지않는데  위내용을 하려고 할까요  접속끊어지는 현상이나 좀 똑바로 고쳐줬으면 좋겠네요 (가더타면 팅기는현상 특정스킬쓰면 팅기는현상 등등등등등등등)실제로 특정스킬쓰면 팅김현상땜에 타직업군에서  검성으로 갈아타시는분들 오며가며 많이 봤어요

profile
title: 잘나가는황룡대한독립만세
20:49 17-09-18
 

길마님 글잘읽었네요 빠른복귀 기원하며 위글처럼 운영팀에서 유저들바램 및 필요한것들에 개선 변화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주부터 저녁접시간 이라 볼수 있으면 애기나 간간히 하며 했으면 좋겠네요힘내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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