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배너
profile
성별 : 남자
게시물수 : 17
댓글수 : 32
보유포인트 : 267
가입일 : 2017-12-06
최근접속일 : 2018-01-17 21:37
헤세드
장인
씰경력1년미만
작성 일 17.12.30
조회 수 844
댓글 6
게시물주소 : http://sealplay.com/free/6671348

안녕하십니까, 씰온라인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글을 쓰는 이유는 이번에 씰온라인을 시작하면서 아직 씰온라인이 다시 과거처럼 
인기를 가질 수 있겠다는 희망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젊은 친구들이 보기에도 거부감 없는 그래픽과 효과
는 아직까지 유효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신규 유저들을 늘리기 위해, 기존유저들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몇가지 필요한 노력이 있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문의를 드립니다.

이번에 신규 유저로 시작하면서, 저는 씰온라인에 재미를 느껴 상당시간을 
보냈습니다.(가능하시다면 플레이시간을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과금 없이 두 캐릭터를 180레벨 정도까지 육성하면서 느낀점은 다섯가지 측면입니다.


첫번째로, 씰플레이 커뮤니티 활성화나 길드사냥을 활성화할 방안이 필요합니다.

신규유저들이 참고할 육성정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현재 존재하는 커뮤니티인
씰플레이를 참고하면서 플레이한 결과, 연이은 패치와 빠르게 변화하는 이벤트에 따라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거나 아예 없었습니다. 

커뮤니티 활성화는 씰온라인 운영자가 개입할 책임과 필요가 분명 있습니다. 
운영자 분들도 다른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실때 가장 유명한 커뮤니티를 먼저 들어가보시지 않는지요,
현재 씰플레이 상황을 보면, 아 유저가 아예 없구나 하고 관심이 없어질 상황입니다.
물론, 막상 장터나 고레벨이 되면서 아님을 느끼지만, 시작을 안한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제가 생각한 방안은
씰플레이에 최근 상황에 맞는 직업별 육성법이나, 시세정보 등을 특정 기간동안 가장 
잘 작성한 유저에게 보상하는 방법입니다. 
( 다수의 고레벨 아이템 보다는, 가장 많이 쓰이는 캐쉬아이템이 좋아보입니다.)


두번째로, 길드사냥의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현재 장수유저들이나 상당시간 플레이하시는 고레벨의유저들의 플레이는 거의 
투클라이언트 실행을 활용한 독자사냥입니다. 심지어 씰온라인 측에서 파티사냥을 목적으로 만들어 놓은
레이드나 여러 보스의 경우에도, 1명의 유저가 잡고있는 상황입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다양한 직업이 사냥에 동참해야하는 강한 몬스터가 필요하고, 또 그에 상응하는 보상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상급의 아이템들을 배포할 경우, 기존유저들이 이를 독식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이므로, 
지금 각종 이벤트를 통해 나오고 있는 고성능의 아이템 분배를 조금 줄이는 방법도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세번째로, 길드전이나 pk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조금씩 유저들이 늘기 위해서는 길드에 속하면서 얻는 즐거움이 있어야하고
기존유저들이 새로운 흥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pk활성화가 필요합니다.

길드전을 개최하여 보상을 주거나, 길드명성에 따라 캐릭터에 어떤 새로운 효과를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pk 활성화의 경우, 직업 간 밸런스라는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몇몇의 직업은 대량 사냥에 적합하지 않는 특성으로 전혀 육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pk를 활성화하여(ex광대) 특정직업이 pk에 활용도가 높아지면 직업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이되고, 기존유저들의 육성방법도 다양화 되리라 생각됩니다. 혹은 pk 명성을 새로 도입하여 순위를 올리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네번째로, 직업 간의 서로 다른 능력이 드러나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신규유저들이 씰온라인에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들 중의 하나가, 특이한 직업들과 능력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현재 유저들 사이에 가장 활용되지 않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육성한 장인을 예로 들면 장인이라는 단어와 어울리는 것이 드랍율 제한이 없다는 것 외에는 없었습니다.
폭파술사의 경우(폭파라는 느낌이 드는 몰이스킬과 공격력이 필요하고, 대장장이의 경우 단일사냥과 제련과 제작에 좀더 특화된 모습이 필요합니다. //요리스킬 같은 경우 쓰임새가 없는데, 파티 동시 힐이 가능하면 좋아 보입니다.)

꼭 이렇게 되는 게 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각 직업간 스킬을 좀 특색을 살려주셨으면합니다. 
검성이 사냥하는 것을 봤는데, 그냥 가장쎈 몰이스킬을 가진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지, 검성이라는 단어와 하나도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또한 모든 직업이 몰이스킬만을 선호하는 현상을 조금 바꾸기 위해서는 단일사냥이 유리한 몬스터, 그에 상응하는 드랍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다섯번째는 이벤트에 관한 전반적인 운영에 관한 건의입니다.

현재 유저들에게 가장 영향력 있는 이벤트인 보석상자(신규 유저의 기본 자본이 됨//기존유저의 고레벨 아이템 획득)가
씰온라인 운영자금 조달이란 측면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벤트라고 이해가 됩니다만, 계속해서 과거 비싼 캐쉬템에 준하는 펫이나 아이템들이 이렇게 소수과금유저에게 다수 배분될경우 신규유저가 정착할 유인은 계속해서 떨어지고, 기존유저들이 대거이탈하는 순간 씰온라인이 더 힘들어질까 염려됩니다.

따라서, 오히려 대부분의 기존유저들이 사용하는 가이우스의 축복이나 금문자 등의 캐쉬 아이템을 가격을 올리고 그 상품들을 황금상자에서 제공하는 방식이 오히려 계속해서 새로운 고레벨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 것 보다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애정을 담았지만, 재주없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이 가는부분이 있으시다면 꼭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 6
profile
망치망치몬
06:41 17-12-30
 
그냥 갑자기 삘 와서 작성했는데,  게임을 별로 해보지도 않고 써서 , 유효한 말들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
profile
title: 빨강머리소녀호갱리아
13:04 17-12-30
 
지금 씰이 잘못한게 답없는 6차펫 패치 이후 수습이 어려워지고;;; 무분별하게 템을 뿌려놔서 넘쳐나는 템들로 템이 남아돌고;;; 벨런스 패치 및 케릭터 특성 살리는건 몇년 전 부터 말 나왔는데 아직도 엉망이고 뭐;;; 당장 눈에 보이는게 이정도고 사실 더 뜯어보면 좀더 나오는데 이제는 그냥 반 포기상태 입니다;;; 게임 살릴 생각은 안하고 더 좋은템을 뿌려서 황상으로 돈만 벌려고 하는게 너무 눈에 보이니;;; 돈 쓰고 싶은 마음까지 없어지는;;;
profile
메종
17:08 17-12-30
 
다 떠나서 게임만 놓고 보면 정말 재밌는 게임은 맞아요 그래서 저도 10년 넘게 했었지요.

근데 이 게임이 이모양인걸 비유 하자면

차는 벤츠 s 클래스인데 운전자가 조형기에요. 뭔뜻인지 이해안된다면 위키에 조형기 또는 킬러조를 검색해보세용
profile
씰온씰플
18:51 17-12-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형기 ㅋㅋ 킬러조 ㅋㅋㅋㅋㅋㅋ 웃고갑니다.
profile
그지백수
22:38 17-12-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profile
title: [4대영웅]듀란돌격홍구
18:43 17-12-30
 
한국서버는 테썹입니다...제기랄....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글쓴이 제목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profile
17.12.27 1 327
profile
17.11.09 2 657
profile
17.07.06 7 4531
profile
2017.12.30 2 844
profile
2017.12.30 5 482
profile
2017.12.29 1 543
profile
2017.12.29 0 106
profile
2017.12.28 1 851
profile
2017.12.28 2 360
profile
2017.12.28 1 355
profile
2017.12.28 1 387
profile
2017.12.27 0 485
profile
2017.12.27 0 215
profile
2017.12.27 0 109
profile
2017.12.27 0 706
profile
2017.12.26 2 1063
profile
2017.12.26 2 638
profile
2017.12.26 0 464
profile
2017.12.25 0 260
profile
2017.12.24 0 1388
profile
2017.12.24 0 610
profile
2017.12.21 1 937

씰플력 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용의발톱개까진놈 344704점
2위 title: 삼미호딱풀 213174점
3위 title: [4대영웅]클레어크리스마스 160206점
4위 title: 라이모스의날개별빛만들기 149730점
5위 다람쥐 128462점
6위 title: 티페리트의망치카마리에 101686점
7위 민하주 79688점
8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하늘손 79471점
9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고니 76086점
10위 title: 보랏빛아마리엘의날개포채 70838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