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배너
profile
작성 일 18.01.13
조회 수 2119
댓글 16
게시물주소 : http://sealplay.com/free/6698589

게임이 별로 할게없네요..

솔직한 말로 다른게임도 할게 별로 없어서 - _-;

재미있는 게임도 없어서 간간히 잡고있었던 게임이거든요.

그렇다고 정작 들어와도 알카현탑돌면 끝이구..

렙을 올려야 뭘 하는데 일퀘빼면 딱히

올릴일 없을만큼 사냥은 너무 노잼이네요.현탑도 패턴깨고 컨트롤하고 박진감 있기보단

그냥 체력만 많은 보스 느릿느릿 잡는느낌이라 노잼이구요.

 

원래 대부분의 게임이 그런데,뒤로 갈수록 만렙컨텐츠가 부족해지고

그래서 컨텐츠를 열심히 만들어놓으면 그 컨텐츠까지 가는 길을 개판으로 해둬요.

대표적으로 옜날에 마영전이 그런데..신규유저 생겨봤자 만렙찍기 전에 다 접어요.

정작 게임은 만렙찍고 레어먹으면서 템갖추는 재미로 하는겜인데

스토리 노잼이고 반복적인 인던사냥이 싫은사람은 십몇 이십몇가서

멋진스킬들,액션요소 맛도못보고 떠나버리죠.

 

씰온라인도 똑같아요.초반에는 정말 재밌어요.원래 게임자체는 잘만들었던 겜이거든요.

문제는 딱 십자산까지만 할만하다는거에요.

그 이후에 블루아이 가는 시점부터 게임이 드럽게 재미없어져요.

십자산까지는 루비줍고 황상주워 팔고 장비창은 텅텅비어있으니까

싼템이라도 조금씩 맞추는 재미가있는데

블루아이 가려고 퀘스트깨고 뚫는 시점부터 레벨링은 느려지고 사냥도 느려지고

몰이사냥도 블루아이부터 사실상 끝이라 사냥은 재미가 없는데

마땅히 목표로 할만한 컨텐츠는 없죠.사냥은 노잼인데 일퀘로만 레벨 밀려면

현탑에서만 몇달을 살아야할까요.현탑이 재미있으면 말이라도 안하죠.

 

템도 대부분 황상에 몰려있어서 사냥하다 레어먹은걸로 템맞출 기대는 할수도 없고

장인이 있어야 템을 맞출 수 있다는 게임 특성상 초보는 아이템을 자력으로 맞출수도 없어요.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걸 열심히 루비황상 팔아서 맞추는게 마지노선이죠.

 

결국 장인이라는 시스템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아져요.

예로 진격의꾀돌이 세트 못받은 사람 입장에서는 오히려 게임이 더 재밌어질 요소가 있어요.

장비상점가서 장비사다가 미확 고감으로 계속 풀어보고.좋은 것 나오면

직접 재료 모아서 xg+7만들어서 낄 수 있거든요.

이것도 하나의 큰 컨텐츠고.사실 방어구 맞추려면 그 피스에 미확옵션까지해서

초반에 꽤나 '해야할 무언가'가 늘어나는 느낌인데

지금은,그렇게 해서 만들어봤자 진꾀셋보다 좋다고 할수없기때문에 상대적박탈감만 들 뿐이죠.

 

결국 이 게임은 궁극적으로 장인이있어야 고감을해서 장비를 볼 수 있고

장인이 있어야 xg작을 하고 채집을해서 재료들을 모을수있으니

장인때문에  템 맞추는 재미자체가 원천적으로 봉쇄되있어요.

즉 초보자가 원활하게 이 게임을 즐기려면 장인 직자 격수,세직업을 다 키워야 한다는데

격수직자에 장인까지 고감찍을정도면 초보가 아니라 고인물이죠.

 

그렇다고 돈벌어서 남들이 만들어놓은 템 사서 맞춘다는것도

초보가 돈벌 요소가 너무 적으니 말이안되요.

까놓고 황상루비말고 뭐가있나요.그마저도 초보만 벌수있는 아이템거리는 못되요.

고렙은 컨텐츠로 한방한방 묵직한 레어를 얻는걸로 동기부여가 된다면

초보는 그와함께 고정적인 부수입이 필요해요.그래야 성장을 하죠.

 

결국 이 게임은 어느정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나 짬밥이 있어서

극소수의 초보들한테 장사질하면서 돈벌고 템맞추는 몇몇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성장'이라는것 자체가 멈춰있는 게임이에요.

 

접으면서 그냥 넋두리 하는거지만

저라면 컨텐츠를 제외한

나머지 아랫사냥터는 전부 다 몰이사냥터로 바꿀거에요.

십자산 처럼 말이죠.그리고 사냥터까지 가는 거리도 개선하구요.

 

그리고 사냥으로 얻는 랜덤보상을 늘려야되요.이건 반박불가인게

사냥시스템도 은근히 도박과 같아서.똑같은짓 무한반복이래도 랜덤하게 일정 보상을 일정하게주면

부분강화효과 때문에 재미가 없을수가 없어요.

십자산이 그나마 재밌고 블루아이 개노잼인 이유?

십자산에선 루비나 방패라도 주워서팔죠 블루아이는 그냥 휴지조각도 안나와요.

 

쉽게 말해.사냥할때마다 일정확률로 황상+열쇠를 준다고 해보세요.

사냥이 재미가 없겠어요? 사냥터 붐벼서 터질껄요?

결국 게임은 일정확률로 황상(+열쇠)을 주고.그 황상을 주는 확률을

높혀주는 캐시아이템을 팔아서 돈을 벌어야되는데.이 게임은 황상을 직수입으로 내다 팔아 돈을 벌기때문에

게임자체의 컨텐츠는 노-잼이고 유저들은 아무것도 안하고 황상만 까는 도박게임이 되버리죠.

 

그리고 펫경험치도,지금처럼 잠수하거나 수삐몇개 주면 끝인게 아니라.

저라면 자기레벨+- 몇안에 있는 몹사냥하는 숫자에 비례해서 오르게 할것같네요.

그렇게 사냥할때마다 경험치를 주는 방식으로 하면

성장기 유저들이 돈벌이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고.고렙유저들도 사냥이 덜 노잼이 되겠죠.

 

결국,게임은 노가다에요.노가다가 컨텐츠에요.

컨텐츠 만드는 속도가 소비하는 속도보다 빠를수가 없기때문에

이건 절대적인 진리에요.중요한건 그 노가다가 컨텐츠로 자리매김하고

노가다를 통해서 성장하고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어야 재밌는건데

씰온라인은 노가다인데 보상은 없어요.그래서 재미가 없어요..

사실 인생도 똑같거든요.존나 노가다에요 근데 보상이 있죠.우리나라 살기싫다고들 하는 이유도

맨날 쳇바퀴처럼 노가다는하는데 미래는 바뀔생각을 안하고 비젼이 없거든요.흙수저는 노력해도 계속 흙수저니까

재미가 없다고 하는거에요.

근데 그런 사람들에게 대리만족을 시켜줘야할 판타지인 게임도 이따구니 흥할리가 있나요.

 

컨텐츠를 만들만한 능력이나 여력이 부족하면 오래된 게임인만큼

기존에 있는 컨텐츠를 재활용이라도 할줄알아야 되는데

이 게임은 진꾀 풀었을때 그랬듯이 있던 컨텐츠도 내다버리는 느낌이라..

 

뭐..그냥 답답하네요.

뭐 접을거면 조용히 가지 왜 글남기냐 라고 하실수있지만

접는 이유를 알아야 피드백을 하겠죠, 뭐 이젠 피드백이라는게

머리속에 있기는한가 의심될만큼 답없는 운영이지만..


댓글 16
profile
title: 에트와에뛰드
10:49 18-01-13
 
맞는말인듯 ......
profile
영후
11:11 18-01-13
 
블아 뛰가기 기찬..
마차부 세워 줬으면..알레프 던전 처럼...
profile
비내리는사랑
11:18 18-01-13
 
씰바 ㅠ_ㅠ..
고생하셨어요
profile
비내리는사랑
11:22 18-01-13
 
비밀 추천 !
profile
서민이에요
12:21 18-01-13
 
십자산 ㅡ> 블루아이 씁슬하네요..ㅜ 수고하셧습니다 ㅠㅠ
profile
!열심히던져
12:32 18-01-13
 
그동안 수고하셧습니다
profile
챈프리드
13:06 18-01-13
 
그래도 말씀 하나하나에 애정이  묻어나네요 .

가시는건 서운하지만 언젠간 웃으면서 게임하는 날이있겠죠.

씰에 정이 있으신분 이면 다시 또하게 되더라구요.

알면서 도 하게되는 애증에 게임,
profile
title: 잘나가는황룡전장화신
16:27 18-01-13
 
고생하셨습니다ㅠ  공감... 추천!
profile
title: 잘나가는흑주작시샘
16:40 18-01-13
 

당장의 눈 앞의 이익 챙기기에만 급급한 플위

profile
망치망치몬
16:50 18-01-13
 
어..블아도 못가본 초보입장에서도
만렙찍고도 템맞추는 재미와 사냥 재미가 잇어야한다는데 동의합니다..
젤 크게 느낀 거는 캐릭마다 쓰는템이 너무 정해져잇는거 같아요 , 만들어논 중저렙 세트템들은 아무도 쓰질않고 
다 공용템, 디아블로2 처럼 자기만의 취향으로 템맞추는 재미가 잇음 좋을텐데 ㅠ 
사실 초보들이 십자산까지 하면서 돈벌면 예상보다 많이 벌리고 흥미가 생기는데 정작 장터가면 다 사지도 못하는 똑같은 템들이라 좌절하게되는거 가타요
profile
title: 베레스슈판지
19:10 18-01-13
 
왠지 머리에 쏙쏙 공감이 가네요ㅋㅋㅋ;;;
profile
부배
20:18 18-01-13
 
오.....팩폭..공감됩니다
profile
title: 분홍꾀돌이머리핑크폭탄
02:48 18-01-14
 
워낙 마이너한 게임이라 진즉에 서비스 종료했어도 이상하지 않죠
 그래도 아직 추억 할 수 있다는게 어쩌면 다행일지도
profile
천사의키스
19:36 18-01-14
 

십지산에서 사냥하기 시작하면 돈은 많이 버는데..

아이템 맞츌라고하면..

사냥해서 돈 버는 수입과... 아이템 가격이 너무 차이가 심각해서....

그 돈벌다가 포기하고 접는사람들이 많죵...

특히 신규유저분들은,...



profile
title: 아기흑룡천의
14:18 18-01-19
 

야 김학준 이글보면 공감쫌해라.....

돈만 벌어먹을생각하지말고...

profile
걸래야잘봐
15:49 18-01-22
 
입에 걸래문걸 여기서또보네ㅋㅋ 쪽지수신거부냐 쫄보네
사람들앞에는 꼰냥거리고 개인적으로는 아무못하는 아가리없는시키 
새복많이받아라 짜샤ㅋㅋ잘떠낫다ㅋ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글쓴이 제목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profile
18.08.24 2 594
profile
18.02.08 4 1415
profile
17.12.27 2 1226
profile
17.11.09 2 1389
profile
17.07.06 8 5594
profile
2018.01.15 0 937
profile
2018.01.15 0 950
profile
2018.01.14 0 1272
profile
2018.01.14 0 813
profile
2018.01.14 0 948
profile
2018.01.13 7 2119
profile
2018.01.12 0 697
profile
2018.01.11 2 644
profile
2018.01.11 0 552
profile
2018.01.09 0 1416
profile
2018.01.09 0 1280
profile
2018.01.09 0 715
profile
2018.01.08 0 542
profile
2018.01.08 0 763
profile
2018.01.07 0 751
profile
2018.01.05 0 553
profile
2018.01.05 2 467
profile
2018.01.05 0 652
profile
2018.01.04 0 682
profile
2018.01.04 0 716

씰플력 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용의발톱개까진놈 344728점
2위 title: [4대영웅]클레어크리스마스 216237점
3위 title: 삼미호딱풀 213174점
4위 title: 라이모스의날개별빛만들기 149895점
5위 다람쥐 128470점
6위 title: 티페리트의망치카마리에 101701점
7위 민하주 82674점
8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하늘손 80363점
9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고니 76116점
10위 title: 보랏빛아마리엘의날개포채 72916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