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배너
profile
작성 일 14.12.05
조회 수 1444
댓글 86
게시물주소 : http://sealplay.com/free/596940
Extra Form
첨부 기사 28초 홀포.png, 검성 25초.png,

%길어서 읽기 싫으신 분은 마지막 3줄만 읽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테섭 홀포 홀매 단일직업 효율 1.5배 증가 패치에 대해서 찬성하고 좋아하시는데

 

몇몇분들은 정말 반대가 심하시네요

 

그 분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우선 이야기를 나눠보기 전에 지금까지 타마계열이 누려왔던 메리트를 정리해보자면

 

1. 타직업과 비교해서 홀포홀매 효율 1.3~1.6배

 

2. 잘나가는 펫 계열의 효율 증가

 

등이 있겠네요.

 

지금 테섭에서 1번 문제에 대해 해결하고자 하는 플레이위드의 의지를 느낄 수 있네요.

 

우선 이 홀포 홀매 문제는 계속 논의가 되어왔던거고

 

http://www.sealplay.com/best/2806703

 

이 글에서 데미지 공식을 추측해 계산해 본 결과 홀포 홀매의 1.2배정도의 효율이면 비슷한 효과가 나지 않을까

 

예상해 플레이 위드에 건의했습니다.. 

 

저는 정확한 데미지 공식을 모르고 실험을 통해 추측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데미지 공식을 알 고 있는

 

플레이 위드 측에서는 단일계열 직업에게 1.5배의 효율을 줘야 동일한 데미지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생각되네요.

 

우선 가장 큰 문제는 1번 문제는 꼭 해결 되어야만 했던 문제라는겁니다. 

 

1번 문제는 지금까지 내내 도박사와 총잡이가 받아왔던 특혜 였는데, 이제서야 다른 특혜를 못받는 직업들이

 

도박사, 총잡이와 같은 효과를 받게 된다고 해서 상대적인 박탈감을 받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원래 부득이한 이득을 보던게 바로잡힌 것 뿐이지요.

 

연비님 글에서 댓글에서도 많이 보이지만

 

가장 좋은 방향은 직업을 보고 데려가는것 보다는 사람을 보고 데려가는 게 가장 이상적인 밸런스라고 생각하는데요.

 

지금 몇몇 분들은  흑기사, 성기사, 총잡이, 검성, 사제, 사제 이렇게 파티가 이루어 지는건 절대 참을 수 없고 무조건

 

도박사 1 총잡이 1의 티오는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거 같네요.  그것 자체가 이상적인 밸런스 패치가 아니라고 전 생각합니다.

 

그 도박사 1 총잡이 1에 어떤 직업이 가든지 모든 보스를 클리어 할 수 있어야 진정한 밸런스 패치이죠.

 

정말 패치 후에 성기사 흑기사 두명만으로 모든 쫄이 다 정리되버린다.  그러면 홀포 패치를 건들지 말고, 기사의 몰이스킬 퍼뎀을

 

낮추는 식으로 가야죠.  기사 말고도 다른 직업들과 두 직업의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려면 홀포홀매 패치는 이루어 져야만 하는겁니다.

 

이 홀포 패치를 없던걸로 하자는건 저한테는 지금까지 일부 클래스만 얻어왔던 부당한 이득을 정말 포기하기 싫고 또

 

포기할 수 없다고 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물론 이해합니다.  사람들이란 자신의 기득권을 잃게 되는것에서는 동서고금 할것 없이 민감하게 반응해왔죠.

 

그건 저도 다를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P.S

기사 무사가 현탑 잘 다님으로 예상되는 현상

1. 현탑 파티 활성화로 현 상태의 말도 안되는 현탑 황상 가격이 안정될 것으로 보임.

2. 핵폐기물이었던 기사 무사를 하다가 접은 유저가 복귀 할 수 있음.

3. 밸런스 패치의 기대감으로 다른 소외된 직업 복귀유저가 많아짐.

4. 지금까지 직업상의 이득을 누려왔던 총박 유저가 상대적 박탈감에 게임을 접을 수 있음.

    (하지만 그런걸 불평할때마다 그럼 총박하세여 라는 소리를 지금까지 들어왔음)

 

 

///////////////////////////////////////////////////////////////////////////////////////////////////////////////////////////////////////////////////////////////////////////////////////////

 

박사 4100 원 잡템 ------------------------------ 홀포매받고 드포까먹고 안함 + 빛정 24초에 허수아비 작살남

 

흑기사 몰이스킬 ------------------------------- 홀포매 드포o 어정 28초 딜함

기사 28초 홀포.png

 

검성 콤보 ----------------------------------------- 홀포매 드포o 어정 25초딜

검성 25초.png


도박사 3200원 못 ------------------------------- 동일버프

못구하기 귀찮아서 최대비교합니다.  4100원 크리 19만, 3200 크리 15만 대충 4100원의 75% 되네요

검성보다 쪼끔 셉니다.

 

이런실정인데 흑기사 홀포 몰이딜이 3800원짜리 종급 잡템이라니 믿을수가 없군요.

 

물론 검성과 형평성을 위해 2500원급 카드같은걸 노점상에서 팔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지금 몇몇분들 제대로 주제를 못잡고 계신데, 기사 몰이가 오버밸런스면

기사 몰이 퍼뎀을 너프하면 된다는겁니다.

 

하지만 다른 단일직업들도 효과를 받고 이득을 봐야하는

홀포 홀매가 공평해 지는것에 대해 그렇게 반대하시는건

 

전 그 기득권을 절대 놓기 싫고 부당한 권리를 계속 누리겠다는 말로밖에 안들리네요.

 

그리고 주장을 하시려면 항상 데이터를 가지고 주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근거가 생기지요.

 

/////////////////////////////////////////////////////////////////////////////////////////////////////////////////////////////////////////////////////////////////////////////////

제가 글을 잘 못쓴 관계로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 계셔 3줄 요약을 할께요

 

흑기사 몰이스킬이 오버밸런스면 몰이뎀 퍼센트를 낮춰야한다.

 

홀포홀매 150% 효율 패치를 무효화 시키는건 총박을 제외한 다른 직업이 갖던 페널티를 되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되돌려서는 안된다.

 

이걸 자꾸 반대하는걸 보면 나한테는 기존 총박이 누리던 홀포 홀매의 메릿을 포기하기 싫어서 그러는것으로 보인다.

 

전 개인적으로 흑기사 몰이딜이 박사 날발급 비풍의 70% 이상만 되어도 아무 불만 없습니다.

그 이상되면 그정도에 맞춰서 스킬 퍼뎀을 너프시켜야 된다고 보고요


 

 


댓글 86
profile
title: 아기흑룡[구름]땅콩야시
17:49 14-12-05
 

왜이렇게 꼬이셨나요
저는 전직업다키워봤고 지금당장 기사온라인해도 아쉬울게없습니다 기사템도 다가지고있는상황이구요
흑기사가 범위딜하는게 아니꼽다뇨?
기획의도나 형평성에맞게 패치가 되야한다고 생각하고 총박온라인에 지쳐 밸패밸패 해달라고 한거아니었습니까?
기사온라인 해달라고밸패해달라하신겁니까?
그런게아니기때문에 이런식의 패치는 또다른 귀족클라스를 나을뿐이니
스킬퍼뎀을 줄이든지 해야된다는겁니다
총잡이는 단일 박사는 몰이로 특화해서 탑을 도는 실정인데 어쨰서 흑기사는 단일과 몰이가 다되야한다는건지 의문이라 한거구요
저야 흑기사 템다있고 만렙찍어놨으니 아쉬울건없죠
그러나 총박온라인이니 총잡이박사귀족이니 그런소리안나오게하려는 취지에서 밸런스패치를 하는것인데 귀족클라스가 박사에서 흑기사로 주인만 바뀌는것뿐이라 느껴지는데요

오히려 더강력한 귀족이 나타나는거죠
자꾸 제 논점을 아니꼽다는식이나 총박유저들이 기존기득권을 놓치기 싫어서 그런다는식으로 흐리지 말아주십시오
전 지금 당장 기사해도 아쉬울거없습니다 오히려 더좋죠
잡템값안쓰고 물약컨덜해가며 탑돌수있고 아끼며 키웠던 기사부활할 기회니까요

profile
힛츠v
12:42 14-12-05
 

이게임에서 방어는 언급할 가치도 없고요, 뎀감은 뭐 기본 10엑셋 뎀감 도박사는 57% 기사는 69%죠.  기사가 기본적으로 28%의 뎀감효과를 더 가지고있네요.  물론 둘다 풀 뎀감일 경우에는 71%와 84%로 기본적으로 45%의 뎀감 효과를 갖게 되네요.  하지만 이 경우는 저희가 다룰 범위는 아닙니다.  그리고 흑기사 범위기 문제 말씀하시는데 원래 설계는 흑기사가 범위스킬 못쓰게 설계한거 아시죠?  근데 왜 범위스킬 쓰면서 다닐까요 ㅋㅋ 네 필요도 없는 방패던지기 방패술마스터같은거 안찍으니까그래요. 

그 스킬 지우고 단일 생존기 주면 흑기사 범위스킬 못찍습니다.  아예 못찍어요.  솔직히 전 흑기사 몰이스킬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고요 날발급 70%면 대충 2000원 초반대 되겠네요 ㅋ 카드보다 좀 쎄긴 하겠네요.

그만큼 범위딜하는것도 아니꼬우시면 그냥 밸패 하지말자고 하시죠 ㅋㅋ

profile
title: 아기흑룡[구름]땅콩야시
12:26 14-12-05
 

흑기사는 단일특화인데 몰이스킬이 날발급의 70%데미지가 적당하다고보시는가요?

방패착용으로인한 뎀감및 방어또한 박사와 비교불문인데요?

만약 그렇게 패치된다해도 전 박사버리고 기사하겠네요

박사풍딜기다리는시간에 흑기사 몰이스킬찍으면되고

강화방뚫을때 사제들 다리건너가서 박사 포복쓰고기어가서 사기도박쓰고 재촉쓰고버프받고 난후에 딜하는시간 다빼도되니까요

거기에 2차 단일스킬도쎼서 보스딜에전혀문제없으니 잡템던지는돈아끼고 시간줄이고 기사 하는게 이득이지요 

흑기사는 분명 단일특화입니다 단일스킬이 그정도데미지를 낸다면 아무문제없지만 몰이스킬에 그런데미지를 주는건 기사온라인 되는거아닌가요?

박사잡템데미지를 비교할려면 흑기사2차단일스킬과 비교하는게 맞고 비풍뎀을 비교할려면 성기사와 비교하는게 정상아닌가요?

profile
힛츠v
11:29 14-12-05
 

지금 제가 쓴 글을 읽으셨는지 다른 누가 쓴 글을 읽으셨는지 모르겠는데, 이 글의 주제가 뭔가요?

 

흑기사 몰이스킬이 오버밸런스면 몰이뎀 퍼센트를 낮춰야한다.

홀포홀매 150% 효율 패치를 무효화 시키는건 총박을 제외한 다른 직업이 갖던 페널티를 되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되돌려서는 안된다.

이걸 자꾸 반대하는걸 보면 나한테는 기존 총박이 누리던 홀포 홀매의 메릿을 포기하기 싫어서 그러는것으로 보인다.

 

이 세 문장이 제가 쓴 글의 주제네요.  제가 어디에서 흑기사 짱짱 해야만해 이런 글이 있나요?  다른분들이 흑기사 몰이 딜이 3800 종급 데미지라길래 실험 해본건 있네요.  종은 커녕 못 데미지의 반절도 안나오든데요.  뭐 이건 사족이고 내일 엘스피안님이 결과 올리신댔으니 그때가서 말하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흑기사 몰이딜이 박사 날발급 비풍의 70% 이상만 되어도 아무 불만 없습니다.

그 이상되면 그정도에 맞춰서 스킬 퍼뎀을 너프시켜야 된다고 보고요

profile
title: 지카엘의대검LovePotion
11:34 14-12-05
 
제가 보기엔 뭔가 오해를 하신것 같네요. 힛츠님은 흑기사 몰이가 박사 잡템에 못미치는것 같다고 허수아비 체력을 스샷해놓은신것 같네요. 테스트상 이런부분이 있는데 비싼 잡템 던지는 거랑 비슷하다고 몇몇분들이 이야기 하는걸 반박하는것 같은데요.
profile
학생임시리즈
11:49 14-12-05
 

저는 대충 읽어봤습니다.

저는 뭐  상향 좋다고 생각해도  다들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오면  누구나 현탑가고  레이드 가고 할 수 있죠

근데... 박사  잡템던지는거 따라잡는건 좀...  그렇다고 생각하네요

검성이나  기사 몰이 스킬이  잡템 던지는거랑 비슷하게 나온다면...  누가 박사 하겠어요

잡템이라는  비싼??거 던지는건데  그냥 사냥떄 카드 던지는게 아니라  잡템이라는 드랍하는것을 던지는건데 비슷하다면

안하죠  이거 또한  다시 벨런스파괴라고 생각하네요

그래요 총잡이가 단일딜 쌔요 근데  총잡이는 단일딜이고 박사는 몰이 풍 때문에 가는건데... 잡템 따라 잡는건 좀....

2000원때 잡템이면 살짝이라도 이해 하는데  ....  저건 좀... 심하다고 생각하네요

슈가님이 말한거처럼  잡템이랑 그거랑 상관없다고하면... 박사를 죽이라는 말밖에... 그거 하나로 먹고사는 직업인데...

만약 카드만 던졌다면 박사 했겠어요??

profile
학생임시리즈
12:01 14-12-05
 

아 그초에 킬이 아니라  딜 이라고 쓰셨네..... 그렇다면

제가 말했듯이  몰이 스킬 정도는  어느정도  홀포 홀매 맞추기 위해서는 적어도 잡템 2000~2500원 정도는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서로 이것저것 하면서 자기에 맞는 캐릭을 해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잘 안읽어봤네요 죄송합니다.

profile
힛츠v
11:55 14-12-05
 

자...... 허수아비 딜차이 한번 보세여

4100원잡템  24초 허수아비 킬

흑기사 몰이 28초 허수아비 25% 딜

검성 콤보 25초 허수아비 70% 딜

3200원 잡템 25초 허수아비딜 75%

어쨋든 허수아비 기준으로 흑기사 4배 딜인데요. 

다른 분들이 3800원급 잡템딜이라고 하시느건 데이터 없고요, 만약 기사가 그렇게 딜을 뽑으면 오버밸런스입니다.

당연히 흑기사 스킬뎀을 너프시켜야한다고요 홀포매를 건드는게 아니라. 

그리고 분명히 이 글에 2500원급 카드를 팔아서 검성과 도박사 몰이딜의 형평성을 맞춰야한다. 라고 써놓았네요.

profile
title: 지카엘의대검LovePotion
12:36 14-12-05
 
제 생각인데 딜은 허수아비 같이 피통이 좀 많은 놈으로 비교를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뭐 피통 적은 놈은 박사가 5초에 죽이나 기사가 7~8초에 죽이나 별로 티가 안날듯요. 홀포매 적용시간 동안 총뎀딜량이 좀 객관적인 자료가 되지 않을까요.
profile
title: 케인델류
13:13 14-12-05
 

마찬가지로 오해한신거 같은데,

홀 1.5배 상향을 없던것으로 하라고 했던 것은,

다른 직업들의 홀 차등 적용이 문제가 되서가 아니라, 현 기사무사패치(특히 기사)에서 문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고로 말씀하신거처럼 기존 퍼뎀을 낮추는 방안으로 가든, 현 상태에서 낮춰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분명히 홀 자체가 아니라 그로 인한 딜량이 터무니없는 수준이라고 계속 말이 나왔음에도,

마치 홀1.5배에만 집중하는 것처럼 오해를 하신거 같아요..

profile
힛츠v
15:36 14-12-05
 

그로 인한 딜량이 터무니없는 수준이라고 계속 말이 나왔죠.  그래서 전 데이터를 요구했고, 실제로 그렇다면 기사 몰이 퍼센트 데미지를 깎으면 된다고 계속 반복하는데요.

다른분들은 다들 불만이신거같은데요 ㅋㅋ 제가 댓글에서 한 말은 모두 글에 써있어요.  실제로 검성의 딜은 엄청난걸로 보여져

박사와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2500원급 카드를 상점에 팔아야 한다고 써놨는데 글은 제대로 읽으신건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제 글이 그렇게 논란이 될 만한 글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ㅋㅋ

 

당연히 전 그렇게 생각할수밖에 없죠.  제가 글에 다른 대안방법을 글에 다 써놨는데 댓글 달리는거 보면 다 기사 홀포받으면 딜쎄다는 소리밖에 없는데요?  그럼 그분들은 난독증인건가요 아니면 제가 글을 더럽게 못썼을 수도 있겠네요 ㅋ

profile
똘곰
16:13 14-12-05
 
아뇨 더럽게 못읽으신거 같은데 연비님 글에서는 이미 밸패가 만족스럽게 됬다 에서 갑자기 홀상향을 받았죠
그럼 그자체로 너무 오버벨런스니까 마지막에 업댓한 홀을 내리거나 이대로 패치되선 안된다 이거로 저는 읽었구요

그게 무조건 홀 1.5 반대가 아니었던걸로 읽었어요 기사퍼뎀 너프해야되고 그 실험이 오늘 올라오니 지켜보고있어야죠

그리고 지금 2500급 카드 상점에서 팔아야된다 하시는데 그건 건의될 사항이고 패치될 사항이 안잖아요
profile
힛츠v
16:19 14-12-05
 
쉐도우 복싱하는 기분이네요ㅋ 그래서 제가 기사 몰이 데미지가 문제가 되면 기사 퍼뎀을 내려야 한다고 계속 언급중인데요?? 이제 공평해진 홀포매를 건드는거보다요 ㅋㅋ
profile
힛츠v
16:32 14-12-05
 
똘곰님 제 글 정독하신거 맞나요? 제가 기사 딜 몰이에 문제가 있으면 몰이뎀 퍼센트를 내리면 된다 하지만 홀포매는 이제 공평해진 것이기때문에 되돌리면 안된다. 이게 제 주제입니다. 도대체 어디에 기사 밸런스 이거면 충분하다 이런 내용이 있죠????
profile
똘곰
16:27 14-12-05
 
여태껏 제가 댓글 달았던건 홀 1.5 에 대한 내용이아닌 오버벨런스인걸로 아는데 ~ 한번 다시 봐주시고 와주시면 감사할게요
profile
힛츠v
16:21 14-12-05
 
그리고 기사 퍼뎀 하향 얘기는 제가 젤 먼저 꺼낸걸로 압니다 이글에서요 다른 댓글에서는 그런 얘기 없없고 홀포매 상향 반대 얘기밖에 없었어요
profile
똘곰
20:24 14-12-05
 
기득권 이야기가 불편한거죠 네
그렇게 말씀하시면 아무생각없던 박사들도 기분이나빠져요
profile
힛츠v
16:52 14-12-05
 
그럼 제 글에 반대 하실 필요도 없지않나요?? 제 말은 똘곰님이 하신게 단데요.......기득권 얘기가 불편하셔서 그러신건가ㅋㅋ 전 이대로 가야된다고는 한마디도 한적 없는데요 ㅋㅋ
profile
똘곰
16:48 14-12-05
 
님 글 읽어보면요 홀 1.5 올라야 되는게 당연한거 그거에대한 반대글이 너무 많다 그사람들 다 기득권 내려놓는게 싫어서 그런다 이거고여

기득권 내려놓는게 싫어서가 아니라고여 이대로 가면 기득권이고 나발이고 박사할유저 없다구요

그니까 님이 내논 방안이 1.5 는 그래도 건드리지말자 당연한거다 그럼 기사 퍼뎀을 낮추면되잖냐 이거잖아요

이거에 대해선 동의한다고여

근데 이 이야기가 나온게 오버벨런스기때문에 그렇다 라고 설명을 해드리는겁니다
profile
힛츠v
16:39 14-12-05
 
2500급 카드는 검성딜때매 쓴거에요 그리고 오늘 실험이 어떻게 나오든 기사가 쎄면 퍼뎀 내리면 되는겁니다. 제가 계속 그렇게 말하고있고요. 제 주제는 홀 1.5배인데 오버밸런스 얘기는 딴글파셔서 거기서하세요. 전 계속 기사 오버딜이면 퍼뎀 깎아라 가 제 주장인데 뭘 자꾸 오버밸런스로 주제이탈하시나요
profile
힛츠v
16:49 14-12-05
 
그리고 2500 카드얘기는 엘스피안님 댓글 전에 이미 쓰여있었고요. 관심법 쓰시지 마시죠 ㅋ
profile
똘곰
16:33 14-12-05
 
아뇨 그니까 이글에서 제 댓글을 봐주시라니깐 그리고 중점을 홀1.5 에 두지마시고 오버 벨런스인 부분으로 봐주시라니까여 그니까 님이 오늘 실험하고 결과보자매요 ;; 그렇게 되면 곤란하니까 님도 그럼 2500급 카드팔면 되지않냐 쓴거아닌가요
profile
힛츠v
16:29 14-12-05
 
혹시 제가 빠뜨린게 있나 하고 다시 연비님 글 댓글 읽어보니 기사 퍼뎀 얘기는 어디에도 없네요 ㅋㅋ 그리고 홀 반대만 있네요 도대체 어디있나요ㅋ 전 홀포매 1.5패치 되돌리자는거밖에 못찾았네요
profile
title: 지카엘의대검콩이보다쎈삐야
18:29 14-12-05
 

뎃츠베리핫 전이미 박사를 접었으니 머 물론 무기만사면 다시할수있지만 


현재 도박사는 헬브만 들어도 잡템을 던질시 현탑 잡몹 처리 다됩니다 (현탑 처음 나왔을때 지금보다 현탑 난이도가 높았을때 아나셋에 벽모도없이 헬브달랑차고 박사로 투클로 숫돌 캐러 다녔습니다. )


검성 강룡10엑들고 기사 세인트 10엑들고 현탑 잡몹처리 다되나요? 궁금하네요~..

profile
title: 주작엘스피안
21:52 14-12-05
 

현재 테섭에서는 홀포 받고 세인트 10엑으로 그냥 잡더라구요.. ㄷㄷ

profile
title: 케인델류
23:23 14-12-05
 

의미없는 소모전을 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만..


첫째, 애초에 홀1.5배 적용을 없애야한다고만 말했던 게 문제입니다

- 말씀하신 것처럼 기사 데미지가 과하기 때문에 스킬 퍼뎀을 낮추자는 식으로 가면 어떨까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어야겠죠.

- 그러나 스킬 퍼뎀을 얘기하지 않았다고 해서 홀1.5배를 시기하는 기득권이라 하신건 가도 너무 갔습니다.

- 홀1.5배 상향으로 인해 제기되었던 문제는 기사의 과도한 뎀딜 상향입니다.

- 정확하게 이런이런 문제가 있으니 이렇게 하자라고 했으면 좋았겠지만,

- 그렇다고 이야기의 핵심을 엉뚱하게 홀1.5배 상향으로 돌리시는 건 아니지요..

- 어느 누구도 기존 다른 클래스에게 홀 차등상향을 문제삼았던 적은 없습니다. 아닙니까?

- 그렇지 않아도 쎄진 기사무사 유저들에게 홀1.5배 상향이 맞는것인가 하는 의문을 제기했던 것 뿐이죠..


두번째, 의견을 교환하자는 것인지 싸우자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고, 각자의 의견을 내는 것은 당연하지만..

- 글에 강조해서 쓰신 부분도 그렇고, 댓글에서도 그렇고 상대에 대해 과하게 공격적이십니다.

- 누구도 하지 않은 말을 가지고 기득권의 시기로 치부하는 것은 물론,

- 난독증이니 관심법이니 뭐니 하는 공격적인 말이 사실여하를 막론하고 상대에게 얼마나 불쾌감을 주는 것인지..


서로 좋자고 하는 밸런스패치 아닙니까?

의견이 달라서 그 주장을 펼치는 사이에 감정이 격해질 수는 있으나,

그렇다고 상대를 폄훼하고 비웃는 일이 있어서는 안되지요.

의미없는 감정의 소모전을 하지 말고,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지 의견 나누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profile
title: 천상의알적격
14:18 14-12-08
 

힛츠님 힘내시길^_^..

 

테섭운영 초반부터 힛츠님 실험데이터를 긍정적으로 본1인입니다

 

씰온라인 개발자 분들은 씰플레이를 모니터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유일한 소통의장이니까요

 

정확한 데이터라고 보기엔 지금까지 허술했던 씰온라인 데미지공식들이 많죠

 

홀포매나 타직업에겐 없는 총잡이의 말도안되는뎀증적용

 

뎀증은 강하지만 PK시에 적용안되는 반전까지..

 

기존에 정확한데이터가 없엇다고 밖에생각할수없는 씰온라인이 씰플레이에서 데이터를 본건진모르겠지만

 

플레이해보니 업데이트 패치마다 실제로 힛츠님글에있던 데이터와 근접하게 적용되어가네요

 

적용이 되는걸보니 지금은 씰온라인이 데미지 데이터에대해 

 

그만큼 생각을하기시작했기때문에 이렇게 테섭 적용까지 하고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도 힘이 빠지는 글이 왜이렇게 많은거죠

 

그냥..실험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해야하는게 먼저일것같아요

 

데이터에 다른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서로 지치는것보다 

 

새로글을 파셔서 그에 맞는 데이터를 올리는게 맞는거같아보이네요

profile
일검무혈
23:05 14-12-08
 

이럴바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잡템 던지기 없애자고 합시다.

 

없애고 총박이든 성.흑이던 빙.화마 검.광검 다 스크롤 사서 쓰는 방법으로 밸패 다시 합시다.

 

그놈의 잡템딜 잡템비용 때문에 아무것도 안되는데 이게 정답 아니겠습니까?

profile
title: 지카엘의대검콩이보다쎈삐야
08:12 14-12-09
 

마녀사냥 당하시는거 같아 안타까울뿐,,. 그나마 가장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해주던분이셨는데 ㅠㅠ 안타깝네요

profile
일검무혈
10:12 14-12-09
 

그래도 힛츠 이분은 중립적인 편인데 실홈피에 k씨는 뭐 대놓고 다리걸면서도 말로는 아니라고하는 이상한 논리로 말만 길더라구요. 하이 리스크니 로우리턴이니 하면서요. 잡템던지는게 그렇게 하이리스크면 때려 치시든가 그걸 케릭터 밸런스와 연관짓는게 무슨논리인지 원 이건뭐 람보르기니 슈퍼카 기름 많이 먹으니까 고속모드 속도 줄일수 없어 그러니까 다른차는 비켜라라는 건지 말이 안돼요 말이. 광대계열 돈많이 드는건 알고 한거고 몇년 잘 우려 먹었으면 다른케릭에 몇걸음 양보할줄도 알아야지 철밥통쥐고 기득권 지키려는 패거리들하고 하나도 틀릴게 없어요. 냄새 납니다. 밸패가 누구나 만족하는 수준은 절대 안되는건 다들 아시죠? 이번엔 재 뿌리지 말고 한번쯤 양보좀 합시다. 오베때부터 했지만 만렙 하나 없는 추억으로 즐기는 유저이고 현재는 모든케릭을 솔플로 간간히 들락날락만 합니다만 철밥통 움켜쥐고 놓지 않으려는 몇몇 이렇게 말하면 그건또  아니라고 우기는 비겁한 작태에 눈에 많이 거슬려서 다소 거친말로 현재상황에 분노를 쏟아 봅니다. 

profile
title: (기부전용)축복의사파이어채아
18:56 14-12-11
 
그렇죠.
의견을 주고받아야 적절한 벨런스를
찾을수있겠죠
좋게좋게 대화가 오고가면 참 좋을텐데
너무 자극적인 단어선택과 공격적인 말들로
마치 편을 나눠서 싸우는게 아닌가싶어요.

적절한 밸런스를 찾아서
또다시 한쪽으로 치우치는 일없이
모두가 웃는 성공적인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title: 지카엘의대검LovePotion
06:00 14-12-11
 
저도 몇몇분들은 글로 짜증이나 메인에 글을 올렸는데 철밥통 기득권 논리는 잘못된게 맞습니다. 그리고 이런 장문의 글을 쓰면서 토론하는것도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방향이죠. 근데 자꾸 그피를 토하며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근거없는 괴물기사가 된다느니 하는게 잘못된것 같네요.

실제 오버밸런스라고 외치던 몇몇분들이 힛츠님의 비교데이터를 안믿었죠. 처음에는 흑기가 박사 잡템 데미지를 낸다고 그렇게 개잡듯 물어뜯던 분들이 있었고, 엘스피안 님이 테스트 해즈셨죠. 결과는 흑기가 박사 카드보다 못한데미지 였죠. 쿨탐이 너프를 안먹었다해도 약간 위거나 동급수준일겁니다. 성기사도 잡템급데미지에비하면 많이 약한 수준이었습니다.

솔직히 저도 기사와 검성을 키우지만 괴물기사니 오버밸런스니 하는 말들에 화가 납니다. 오버밸런스를 바라는게 아닙니다. 적절했으면 합니다. 같이 현탑가고 스케도 가자고 하는게 이번 패치의 목적아닙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작정 내생각엔 성기사 흑기사가 엄청 쎄니 하향해야합니다라는 몇몇보면 진짜 밥통 지키려는 것으로 생각이 드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대변인은 아니지만 개인의견이었습니다
profile
title: (기부전용)축복의사파이어채아
00:31 14-12-10
 
너무 과열된 댓글의 글이라
그냥 지나가려하다
답답한 마음에 댓글 몇자 적어봅니다.


박사들이 수년간 해먹고 기득권 지키려한다니요
정작 이곳에 극구 반대하시는분들이

단순 기사무사가 도박사를
뛰어넘는게 배아파서
장문의 댓글 주고받는걸로밖에 안보이시나요?


모두가 사기라고 외치던 박사보다
더 사기케릭이 탄생될까
그럼 총박 쏠림 줄이기위해
하는패치가
다시 기사 무사로 쏠리는
의미없는 패치가 되지않게하려고
피를 토하며 의견 내는 사람들에게

재를 뿌린다... 철밥통 . . 기득권...

이무슨 개뼉따구같은 말씀이신지

화가나네요.
profile
[한빛]똥깽이
02:04 14-12-10
 

힛츠님 혹시 박사 장비는 어느정도 착용하셨는지도 알 수 있을까요?

profile
일검무혈
13:03 14-12-11
 

기존 유저가 아는 사람이라 길드원이라 쉴드 쳐주려고 하는 건 알겠는데 근본은 알고 말합시다.

그사람들이 말하는거에 다른 의견 있어도 말 못하는건 맞죠? 내생각이 있는데도 표현을 애둘러서 말하고 아니면 표현 못하고 있죠?

길드원이라 나이 많은 분이라 내 옆사람이라 반대 못하고 맹목적으로 따르는거 맞죠?

그걸 깨는게 이번 밸패가 되야 합니다.

비겁한 것도 정도가 있어야 합니다.

그저 기존 세력에 아부하는 말들은 없어야 합니다.

 

profile
title: (기부전용)축복의사파이어채아
21:43 14-12-11
 
저한테 하시는 말씀이신지?
1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글쓴이 제목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profile
18.11.18 7 1264
profile
18.08.24 2 1486
profile
18.02.08 4 2200
profile
17.12.27 2 2056
profile
17.11.09 2 2209
profile
17.07.06 9 6497
profile
2012.01.15 0 336
profile
2011.11.20 0 2199
profile
2012.04.01 0 407
profile
2011.04.12 0 259
profile
2017.06.29 13 907
profile
2013.03.09 1 1809
profile
2013.09.25 5 859
profile
2012.01.13 0 510
profile
2016.12.01 4 1005
profile
2011.08.31 0 452
profile
2012.01.06 0 604
profile
2011.07.11 0 342
profile
2010.11.01 0 552
profile
2011.12.05 0 2244
profile
2017.10.28 0 999
profile
2014.12.02 15 1254
profile
2011.12.26 0 564
profile
2011.12.06 0 1478
profile
2011.04.12 0 173
profile
2014.12.05 15 1444

씰플력 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용의발톱개까진놈 344728점
2위 title: [4대영웅]클레어크리스마스 216340점
3위 title: 삼미호딱풀 213184점
4위 title: 라이모스의날개별빛만들기 150009점
5위 다람쥐 128470점
6위 title: 티페리트의망치카마리에 101701점
7위 민하주 84310점
8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잔다르크 80750점
9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고니 76171점
10위 title: 보랏빛아마리엘의날개포채 73759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