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배너
profile
성별 : 남자
게시물수 : 15
댓글수 : 392
보유포인트 : 928
가입일 : 2016-11-27
최근접속일 : 2017-09-19 21:10
케테르
성직자
씰경력7년이상
작성 일 17.05.09
조회 수 18587
댓글 8
게시물주소 : http://sealplay.com/tip/5932634
Extra Form
첨부 발리에.jpg,

씰플 채팅방이나 단톡방에 오셔서 뭔가 물어보시는 신규/복귀 유저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유용한 글들이 정말 수십 수백개가 있는데도 찾아볼 생각도 안하고 질문만 하는 분들 많은데..

그분들께 매번 똑같은 말씀 드리는것도 번거롭고 해서 적어봅니다. 다만 스샷을 첨부한다거나 하는 정성없이 글만 적습니다.

    +170630 추가, 점핑이벤 관련 내용은 맨 밑에 추가했습니다.

 

A 무자본vs유자본

 

 1. 무자본일 경우

    씰 특성상 신규유저의 유입이 매우 적습니다. 홍보도 안하고.. 그렇다고 유저수가 많아서 입소문을 타는 것도 아니구요. 대부분 복귀 유저실거라고 예상해보는데,

    그 복귀 유저분들 연령대가 최소 20대중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돈을 쓰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적어도 씰은 10억정도는 가지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ㅁㄴㅇ기준 10억이면 2만원이 조금 넘는 돈이니, 치킨 한마리 안뜯는다고 생각하고 과감하게 지르세요! 그 2만원을 지르냐 안지르냐가 매우 큰 차이를 만듭니다.

    10억으로 무얼 하느냐, 7엑 버날(2.5억), 7엑 파(빨)초싸(2.5억), 7엑 10공물갈퀴(4억), 9살 발키리 (1억) 이렇게 사시면 딱 10억입니다.

    무슨 템인지 모르실 수 있지만 위에 적은 템들은 요즘 기본으로 제공하는 율슨템과 함께 사용하여 만렙까지 육성가능한 장비입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템들이고, 거래도 매우 활발하여 게임이 재미없어서 때려치고싶을 때 산 가격에 그대로 팔 수 있는 장점도 있죠.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0원으로 시작하시는 것보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 치킨 한마리만 포기하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170601 추가, 0원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키우시면서 돈이 조금씩 모이실텐데, 발키리->버날->초싸 순으로 하나씩 구매하시면 됩니다!

      요즘 제 공략보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셔서인지 상기템들 수요가 많아졌더군요. 장사하시는분들 이때다싶어서 2.5억 밑으로도 자주 보이던거 3억에 팔고계시고..

      물론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니 가격은 오를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적기전만해도 2억, 2.2억에도 거래가 활발했던 템들입니다. 참고하시고 구매하세요.

    +170608 추가, 물갈퀴의 경우 요새 매물이 정말로 전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라 구하기가 쉽지않으실겁니다. 그냥 오리발 없이 버날,초싸,발키리 이렇게 세가지만 구매해서

      게임하시다가 매물이 보일때 천천히 구매하세요. 거래게시판에 글 올려두시고 우선 게임하시다가 나중에 끼셔도 괜찮습니다. 오리발을 안사시면 자본이 좀 남을텐데

      지나가다 7엑 닭다리, 곰돌이하의 10공 2~3억정도에 구매해서 쓰셔도 괜찮습니다. 후반에도 그렇지만 특히 초반엔 공속 높은게 장땡입니다.

 

 2. 유자본일 경우

    유자본의 기준이 어디까지겠냐만은.. 최소 백억(20만원)을 기준으로 잡겠습니다. 초반 시작은 위의 10억세팅과 동일합니다. 초반 육성을 위해 다른 장비를 사시는 것도 좋으나

    효율이 좋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씰은 장비를 사고 파는게 정말 귀찮은 게임입니다. 만약 사신다면 20공 코스튬(10엑 기준 20~35억) 정도.. 광대나 법사같은 경우 코스튬을

    끝까지 입는 경우도 많아서 미리 사셔도 좋습니다만, 검성이나 기사 등의 직업은 직업방어구, 혹은 공용 아나셋(100억이상)을 입기때문에 율슨템으로 180정도까진 키우신 이후에

    세팅을 하는 것이 좋을겁니다. 세팅할때 우선순위는 펫-악세-무기-방어구 순으로 구하시면 되는데,

    예를 들어 검성 100억 세팅은 펫 잘용(3~40억), 악세 10엑버날(12~20억), 무기 10엑 빙룡/엔션/기타 등등 무기(20~25억), 방어구 그냥 율슨, 혹은 7엑 무진셋정도가 되겠네요.

    다른 직업도 시세는 다르지만, 펫-악세-무기-방어구 순서대로 맞추는건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170521 추가, 장터에 보시면 명품화염의루시퍼 코스튬(90일)이 가끔 보일겁니다. 이건 캐쉬코스튬으로 장비위에 겹쳐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인데, 4~5억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옵션이 타30 마30 방70 공10 크15 명중15 회피10 이속15 hp1000 ap500에 랜덤추옵까지 아주 유용한 옵션이니 초반부터 구매해서 입으시면 육성하실때 매우 편하실겁니다.

      장터에 없으면 확성기나 거래게시판을 활용해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한번 개봉해서 끼워주고나면 다른케릭을 키우고 싶어도 옮길 수가 없으니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B 직업선택

 

 1순위 검성 2순위 그 외 3순위 백수(+사냥꾼)

    현재 씰은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져서 검성 혼자서 다 해먹는 검성온라인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80까지 육성하는데 하루면 되는 게임인데, 180 이후에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건

    현자의탑과 인스턴트던전이거든요. 하루에 한번씩 입장 가능하며, 돈도 벌 수 있고 경험치도 단시간에 많은 양을 획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여기서 검성이 매우매우매우 좋습니다. 왜 좋냐면 저 두 곳에선 상당수준의 탱킹이 필요하고, 당연히 딜링도 필요한데 그 두가지를 아무렇지 않게 해내는게 검성이거든요.

    다른 직업은 그 두가지를 동시에 해내지 못합니다. 몸빵이 최고라는 기사는 딜이 부족하고, 그 뛰어나다는 몸빵조차 검성한테 밀립니다. 뭐 그런 사기 직업이에요.

    정작 저는 사기캐릭을 싫어해서 검성은 너프먹기전까지 안키울 생각입니다. 기사가 최고입니다 ㅎㅎ

    검성 제외한 직업들은 다 고만고만 합니다. 뭘 하셔도 재밌게 하실 수 있지만, 제 기준에서 백수와 사냥꾼은 극한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냥꾼 재밌게 하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저는 차라리 장인키울때가 더 재밌더군요.. 신규 복귀유저분들 백수와 사냥꾼을 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만 첫케릭으로는 참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직업들 꼽으라면.. 흑기사, 성기사, 빙마, 미식가 정도가 있겠네요. 참고만 하세요.

  +170601 추가, 현재 버그로 법사/도박사가 현자의탑에서 계속 튕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금방 수정하겠지 했는데 한달되가도록 수정을 안하네요. 직업선택에 참고하세요.

 

C 180까지 육성루트

 

무자본/유자본 따로 루트를 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율슨템으로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 루트고, 명성작까지 완료됩니다.

 

16~50 레이우크숲동부, 엄마곰(눈알, 공갈젖꼭지)

 마델린마을로 워프하셔서 12시방향으로 나가면 엄마곰 있습니다. 옆에 아기곰도 있으니 같이 패면서 50까지 쭉 업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기곰은 영양가가 없고,

 엄마곰이 주는 눈알은 잘 줏어서 48레벨 이후 상급의뢰소에 가져다주면 되고, 정말 가끔 드랍되는 공갈젖꼭지를 줏으시면 6~10억정도에 파실 수 있습니다.

 저는 캐릭 열개정도 키우면서 딱 하나 먹어봤네요. 그만큼 안나오는 반면 복귀유저분이 레벨 30도 채 찍기전에 하나 드시는걸 옆에서 보기도 했습니다. 운이에요 운

 40쯤 더빠른 레벨업을 위해 엘림마을 3시방향 트레비아산맥에서 세르반데스를 패며 50까지 키우는 방법도 있으니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50~63(70) 트레비아산맥, 냐옹도사(얼음수정)

 엘림마을 중앙에 있는 율슨에게 가면 50레벨 장비를 주니 받아서 끼고, 발키리를 사셨다면 발키리까지 착용 후에 다시 트레비아산맥으로 갑니다. 미니맵 중앙 쪽에 보면

 갈고리 모양이 있는데 그 갈고리 끝부분에 가면 냐옹도사란 놈이 있습니다. 방어력도 낮고 얼음수정을 드랍하니 63까지 잡아줍니다.

 얼음수정은 눈알과 마찬가지로 상급의뢰소 템이며 63때 쓸 수 있고, 눈알과 얼음수정은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쓰고 남은건 고가에 팔 수도 있으니 열심히 줏으시는게 좋습니다.

  +170521 추가, 63때 헤르카스숲 사냥이 조금 버겁다는 분들도 계셔서 수정합니다. 얼음수정 모을겸 70까지 사냥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얼음수정보단 꿈보따리가 훨씬 빨리 모이는 편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63(70)~80 헤르카스숲, 인큐버스 서큐버스(꿈보따리, 날개)

 이때 워프가 불가능할겁니다. 레이우크숲서부로 워프하신 후 가더타고 가시면 됩니다. 인큐버스와 서큐버스를 잡아서 80까지 키우시는데,

 꿈보따리는 모아서 상급의뢰소 갖다주시고, 인큐날개나 서큐날개가 나오면 착용하시면 됩니다. 보통 저도 날개줍기전까진 악세 없이 키우곤 합니다.

 

80~100 글라시스평원, 버블드래곤(물갈퀴, 소울룬조합서, 자연석조합서)

 다시 율슨에게 가시면 80레벨 장비를 주니 착용하시고, 글라시스평원으로 이동하셔서 버블드래곤을 잡으시면 되는데, 버블드래곤이 주는 물갈퀴는 미확인 상태로

 500~1000만원에 거래가 매우 활발한 템이니 잘 모아서 파시면 됩니다. 기타 소울룬조합서, 자연석조합서는 300~500에 거래가 되는 물건이지만

 요즘 황상에서 하도 풀어제껴서인지 잘 안팔리는 추세입니다. 그래도 줏어는 두세요. 다만 드래곤의 수경이라고 진화템이 있는데 이거 돈된다고 괜히 줏으시면

 안팔려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장터에 열개 올려놓으면 일주일에 하나 팔릴까말까 하니 스트레스받지마시고 그냥 줍지마세요.

 

100~180 십자산, 찌니 토석인 땅의정령

 율슨에게 가면 100레벨 방어구를 줍니다. 120때 무기를 줘서 120까지 버블드래곤/기어방에서 키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100이든 120이든 십자산에 넘어오면

 자기 장비수준에 맞춰 6시방향 찌니, 12시방향 토석인, 3시/9시방향 땅의정령 순으로 사냥터를 옮기며 180까지 키우시면 됩니다.

 

D 투클 직자 육성

 

요즘 투클 직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기본템만 끼워둔 제 직자나부랭이 버프가 타격력334/방어487/명중621 올려주는데,

저정도면 무기 반개를 더 끼느냐, 갑옷 하나를 더 입느냐 차이입니다. 귀찮다고 안키우시는거 없이 무조건 키우세요.

다들 키우라고 하셔서 어찌저찌 키우긴 하시는데 좀 어려우실겁니다. 처음부터 파티해서 데리고 다니시는데, 버프가 큰 도움도 되질 않고 심지어 격수와 렙차가 벌어지기만 하죠.

그러니 투클직자를 키우실땐, 따로 키우세요. 가능하다면 본케(격수)보다 직자를 먼저 키워두시는게 편합니다. 2차전직하는 150? 버프다찍는 215? 필요없고 그냥 80까지만 찍으세요.

옛날처럼 근력을 찍어야만 혼자서 사냥이 가능한 직자가 아닙니다. 그냥 올지능찍어도 혼자서 사냥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물론 올지능은 조금 템이 있을때 얘기고..

대충 체력30찍고 올지능 찍으면 혼자서 80까지는 찍는건 어렵지않을겁니다. 할만하다 싶으시면 180까지는 찍고 격수를 키우시는게 편하지만, 대충 80부터 시작하셔도 무방합니다.

80때 파티버프를 배우거든요. 이 파티버프가 개인버프보다 올려주는 수치도 뛰어나고 여러명에게 동시에 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레벨 16부터 직자 데리고 다니면서 2케릭 키우며 골머리 썩지마시고 따로 따로 키우세요. 80까지 넉넉잡아 두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직자부터 키우시면 격수키울때 더 편하구요.

참고로 파티가 가능한 레벨차이는 자기보다 높은 케릭에게 신청할땐 40, 낮은 케릭에게 신청할땐 40+자기렙10% 입니다. 80이면 40+8 해서 32렙까지는 파티신청이 가능한거죠.

뭐 아무튼 직자 80부터는 그냥 뒤에 달고다니면서 업시키면 되는데 결국 렙차는 벌어질겁니다. 이건 50레벨 찍으면 주는 맹목적희생이라는 캐쉬템으로 해결 가능한데,

간혹가다 이거 50때 혹은 80때 쓰고 나중에 개고생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맹목은 하나밖에 없으니 아꼈다가 150~180구간 십자산에서, 혹은 180이후 블루아이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자기가 돈이 많다 하는 분은 장터에서 1~2억주고 맹목 사서 쓰셔도 되고.. 본인 선택입니다.

  +170601 추가, 모든 파티는 각자분배 파티로 만드세요. 짧게 이유를 설명하자면 100이라는 경험치를 나눠먹을때, 각파는 격수가 100을 온전히 가져가고 직자는 +@로 먹는 반면,

    균파는 격수 40 전후, 직자 40전후(수치 자체는 정확한게 아닙니다) 로 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경험치 손실이 있으니 각파로 하시고 나중에 맹목으로 메꾸시라는 겁니다.

    렙차 줄여보겠다고 균파로 사냥하시면 격수도 안크고 직자도 안큽니다. --> 직접 실험해본 결과 각파 : 격수 18만 직자1만 / 균파 : 격수 7만 직자3만 경험치 9만이 없어집니다.

 

E 명성작

 

이거도 검색하면 다 나오는거지만 몇자 적습니다.

위에 적어드린 루트대로 육성하셨으면 상급의뢰소에서 덕망높은(대충38000정도)까지 올릴 재료템 2인분(격수, 투클직자꺼)은 충분히 모입니다.

안모이면 귀찮다고 잡템 안줏으신거니까 반성하시고 더 줏으러 가세요.

덕망높은 이후엔 싸인퀘를 진행하여 유명한(대충5만좀넘김)까지 올리시면 되고, 유명한이 되면 씰에 존재하는 모든 펫 착용가능하며 2차 전직이 가능한 명성입니다.

뭐 이후엔 스토리퀘스트나 세비스퀘스트가 있는데 검색해보시고 진행하세요.

    +170608 추가, 정말 퀘스트, 육성정보 관련 최고의 공략글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글인데 다들 안보고 질문만 하시는거같아요.

      http://sealplay.com/tip/1050380 들어가서 첨부파일 다운받으세요. 퀘스트의 95퍼이상이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F 커플시스템

 

 +170521 추가, 며칠전에 격수,직자 둘다 여자케릭으로 키우시는 분을 보고 생각이 나서 적습니다. 씰은 커플시스템이란게 있는데, 커플을 맺은 상태에서 두 케릭이 모두 접속중일시

   커플포인트를 줍니다. 이 커플포인트는 장미꽃으로 환전가능하고, 장미꽃은 커플스토어에서 여러 유용한 물건들(돈되는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레벨이 높을수록 환전비율이

   올라가며, 만렙기준 1포인트당 3개이니 얼른 레벨업하세요. 이 커플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쓰는 법도 알려드려야겠죠? 추천드리는 것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로 은행영구확장권(장미꽃 4000개)인데, 씰을 하시다보면 인벤토리와 창고가 부족하실겁니다. 그게 정상이에요. 한달에 9천원인가.. 창고 이용권이 있지만 그건 좀 아깝더군요.

   이건 거래가 안되서 팔진 못해도 사시면 정말 편해집니다. 그리고 캐쉬샵에 보면 인벤토리 확장권이 있는데, 2만원짜리 패키지를 구매하시면 인벤토리가 88칸이 늘어납니다.

   기존 인벤토리가 40칸이니 인벤토리가 3배가 되는 셈이죠. 8천원짜리 24칸 확장권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요.

   저는 24칸만 확장해서 쓰는데 정말 캐쉬샵에서 파는 모든 물건중 가장 효율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명품화염의루시퍼코스튬(장미꽃 2500개)입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옵션이 워낙 뛰어난 상품이기에 직접 사용하셔도 좋고, 4~5억에 판매하셔도 좋습니다.

   커플스토어에서 파는 것중 가장 값을 잘 받을 수 있는게 이거에요. 나머지는 커플스토어에서 구매하셔도 비싼 값을 받기가 어려우니 판매목적이시라면 코스튬을 판매하세요.

 +170630 추가, 루시퍼 경쟁이 심해지니 가격이 내려가더군요. 타격래빗(머리) 7일짜리를 구매하셔서 2500~3000에 판매하셔도 좋습니다~ 물론 프리미엄 좌판이 필요합니다.

 

G 점핑이벤트(200 부스터)

 

1. 캐릭 생성
캐릭을 생성하고 부스터를 쓰면 그 캐릭이 200으로 변하는게 아닙니다. 아무 캐릭으로 들어가 부스터를 쓰고 캐릭을 새로 생성하면 그 캐릭이 200으로 생성되는 거에요. 일단 만들고 직업 선택해야지 하시면서 백수로 생성하시게 되면 무기를 받을 수 없으니 무자본이신 경우 백수로 생성하시면 안됩니다. 200 부스터는 계정마다 1개씩 주고 한사람당 3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3개의 계정을 만드신 후 하고 싶으신 직업 하나, 성직자 하나, 장인 하나 만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유는 요즘 투클 직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만 하고, 장인 또한 없으면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직접 제작하실 일이 별로 없을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의외로 고급감정과 제련할 일이 많아서 결국엔 필요해집니다. 참고로 사제와 장인이 렙업하기 가장 귀찮고 재미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200짜리를 공짜로 주는걸로 사제와 장인을 만드시는게 시간을 엄청나게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장비 착용
캐릭을 생성하고 우편함을 보면 진격의꾀돌이셋(이하 진꾀셋)이 있을겁니다. 이 진꾀셋은 180 공용템인 아나셋과 동급의 옵션을 가집니다. 추옵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짜로 받기엔 과분한 아이템이죠. 버리시거나 무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꾀돌이 풍선을 주는데, 이 풍선은 버드와이프 날개와 동급의 아이템이니 마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꾀셋과 풍선을 착용하셨다면, 엘림마을 중앙 분수대에 보면 율슨이라고 있는데, 이아저씨한테 가면 아이템을 이것저것 줄겁니다. 여러번 말걸어서 다 받으시고, 150제 무기와 불타는꼬리(이하 불꼬)를 제외하곤 전부 땅에 버리세요. 불꼬보다 풍선이 더 좋지만 풍선을 7이나 8까지 강화하기 전까진 불꼬 쓰시다가 풍선으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3. 그 이후
장비 착용하시고 바로 전직하려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전직이 쉽지가 않습니다. 아마 전직퀘할때 나오는 몹정도는 진꾀셋입고 잡을만은 하실겁니다만.. 필요한 재료가 문제입니다. 각 직업의 숨결과 다짐을 20개씩 구해가야하는데 장터에서 개당 50만~100만에 구할 수 있다지만 무자본인 분들은 살 수가 없죠. 전직은 조금 미뤄두시고 사냥을 갑시다. 스탯 스킬은 각자 직업게시판에서 찾아보시구요. 1부터 키울 경우 스킬이 뭐가 있는지 언제 사용하는지 등을 자연스레 알게 되지만 200부터 시작하시면 알 리가 없죠. 사냥하시면서 이것 저것 써보면서 적응하시면 됩니다. 사냥터를 어디로 가냐에서 유자본과 무자본이 조금 갈리는데 포이부스 남부로 순간이동하시는건 똑같습니다만, 유자본이신 경우 숨결 다짐을 모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로 7시쪽에 있는 거대지렁이를 잡으러 가시면 됩니다. 지렁이가 토속이기 때문에 목속성석을 무기에 제련하고 가시면 수월하실겁니다. 무자본이신 경우 무기에 속성석을 박지말고(중요!) 가운데 쯤에 머드몬을 잡으면서 숨결과 다짐을 모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머드몬이 모든 직업의 숨결 다짐을 주는 것이 아닌데, 지도 아래쪽에 map 버튼을 누르고 상세정보에 보시면, 각 몹이 어떤 직업의 숨결을 드랍하는지 나와 있습니다. 다 나와있는 것은 아니지만 예를 들어 머드몬이 a직업의 숨결을 드랍한다고 써있다면, 다른 몹들을 눌러보면 a직업의 다짐을 드랍하는 몹이 있을 겁니다. 전 직업 숨결 다짐은 두종류 몹에서 전부 드랍되므로 머드몬과 다른 한 종류를 골라서 패시면 모든 직업의 숨결 다짐을 모을 수 있습니다. 사제나 장인것도 미리 줏어두세요. 도중에 루비나 보석장식황금상자가 떨어질텐데 잘 모아두셨다가 팔아서 복귀자금으로 쓰시면 되고, 그렇게 모인 돈으로 진꾀셋과 율슨 무기, 풍선을 7까지 강화하시고 나면 거대지렁이를 잡으면서 210까지 레벨업 하시면 됩니다. 거대지렁이가 방어력이나 체력이 다른 몹들에 비해 낮은 편이라 사냥하기 수월하실거 같아서 추천드린거고, 시카라계곡에서 뉴비틀이나 아부카를 잡으시면서 돈을 모으셔도 괜찮습니다. 어느정도 장비 업글을 해야 블루아이나 인던에서 사냥할 수 있고 장비 업글하는 순서는 공략 위쪽에 적혀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간단하게 정리하면
유자본 - 거대지렁이 -> 장비 셋팅 및 2차 전직 후 스토리퀘스트 진행 -> 블루아이, 인스턴트 던전
무자본 - 포이부스 남부에서 숨결/다짐 모으기 - > 2차 전직 -> 시카라계곡(일퀘) or 포이부스 북부(단풍) or 죽음의 던전(13권) 노가다로 자본 마련

            -> 장비 셋팅 후 스토리퀘스트 진행 -> 블루아이, 인스턴트 던전

정도가 되겠네요.

 

------------------------------------------------------------------------------------------------------------------------------------------------------------------------------------

 

내용은 생각나는게 있을 때마다 추가할 예정이며 글이 길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모르는건 꼭 검색해본 후에 채팅창이나 단톡방에 물어봐주세요. 물어보시는 분은 한분이지만 대답해주는 분들은 수십번씩 똑같은 대답 하십니다.

유용한 정보가 굉장히 많으니까 꼭 꼭 선검색 후질문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귀엽고 멋있고 혼자서 다 하는 기사 키우세요~ 전 기사가 제일 재밌는데 다들 검성만 키우셔서 아쉽더군요.

+케테르에서 같이 게임하실 분들 모셔요 가입요건은 길드게시판에서 아비드 검색해주세요!

 

발리에.jpg


댓글 8
profile
쿠야
04:28 17-05-09
 
우왕
profile
title: 아마리엘의날개슬라임
05:07 17-05-09
 
고생하셨습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profile
라면둘
13:13 17-05-09
 
우와.. 버프량이 생각보다 엄청나네요.. 직자는 0순위 확정
자세한 공략과 팁 감사합니다!!
profile
암흑속천사
16:23 17-05-09
 
잘보고 갑니다 복귀유저 캐쉬이벤하던데 공략글보고 이번에 검성으로 키워볼려고요~!!
profile
장하루
18:52 17-05-09
 
추천드세요
profile
년째노숙중
22:39 17-05-09
 
어떤 직자길래 기본템입혀서 저 정도지....
profile
가을남자
10:25 17-06-24
 
잘보고 추천합니다 ㄳ
profile
씰온라인도우미
10:13 17-07-05
 
좋아부러~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글쓴이 제목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profile
17.05.31 15 6236
profile
17.05.25 17 6967
profile
17.05.09 18 18587
profile
16.12.03 33 32952
profile
15.09.23 16 16487
profile
15.04.17 20 14346
profile
15.01.21 62 7861
profile
14.05.11 26 6605
profile
13.09.29 4 8791
profile
13.08.05 18 13621
profile
14.05.20 59 53634
profile
14.05.17 29 81796
profile
2017.09.13 2 562
profile
2017.09.08 3 788
profile
2017.09.07 2 250
profile
2017.09.07 2 222
profile
2017.08.30 1 1440
profile
2017.08.12 6 548
profile
2017.08.12 1 381
profile
2017.08.05 4 951
profile
2017.08.02 3 719
profile
2017.07.25 5 1187
profile
2017.07.22 0 728
profile
2017.07.19 2 1834
profile
2017.07.13 2 977
profile
2017.07.12 1 2215
profile
2017.07.12 3 1418
profile
2017.07.12 9 1120
profile
2017.07.11 2 2259
profile
2017.07.08 1 1274
profile
2017.07.07 2 3366
profile
2017.07.07 0 4116

씰플력 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title: 천상의알서민 346848점
2위 title: 용의발톱개까진놈 344680점
3위 title: 삼미호딱풀 213135점
4위 title: 라이모스의날개별빛만들기 149730점
5위 다람쥐 128462점
6위 title: 소녀크아옹 104551점
7위 title: 티페리트의망치카마리에 101667점
8위 title: 잘나가는맨드레이하늘손 79471점
9위 민하주 76730점
10위 title: 빨강장미크리스마스 76242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